본문 바로가기

2015/0213

대동사강 단씨조선기 檀氏朝鮮紀(단씨조선기) 始祖開天弘聖帝[姓桓氏, 諱儉. 神市天王雄之子.]在位九十三年. 壽二百十七. 시조 개천홍성제[성은 환씨이고 이름은 검이다. 신시천왕 웅의 아들이다]는 재위가 93년이고 217세까지 살았다. 【戊辰】開天弘聖帝元年[唐堯二十五年]이라. 冬十月에 帝ㅣ 登極[按古史云東方初無君長有九種夷分居山野草衣木食夏巢冬穴民性柔而强有神人持天符印三率風伯雨師雲師靈公主命主穀主病形主善惡等三千徒降于太白山〔今白頭山一云妙香山〕自言姓名桓雄父曰桓因卽上帝也敎化民族民皆神之歸者如市故稱神市天王時有一虎一熊祈上帝願化爲人上帝賜靈艾七株蒜二十枚曰汝輩食之不見天日百日則化得爲人身虎不能忍熊忍 七日乃得女身是謂熊女設壇於檀樹下每乞有娠神市天王納而爲后上元甲子十月三日是生帝而神靈及長聖德聞四方國人推戴爲君]하시다. 初에 東方之民이 分居山野하야 草衣木食하며 夏巢冬穴이.. 2015. 2. 24.
사이트맵 만들어주는 공짜 프로그램 웹페이지를 관리하다보면 사이트맵을 만들어서 검색엔진에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블로그의 경우 보통 rss나 atom을 제출하는데 이러한 feed가 제공되지 않는다면 직접 사이트맵을 만들어하는데 손으로 일일이 만드는 것은 여간 불편하지가 않다.사이트 맵을 공짜로 만들어주는 곳이 있기는 하지만 500개로 제한되어 있기때문에 자신의 웹에 페이지가 많은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다. 여기 사이트맵을 만들어주는 공짜 프로그램이 있어서 소개한다.http://www.sitemapbuilder.net/products.aspx 좋은 점을 filter를 이용하여 원하지 않는 사이트의 웹주소를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다. 2015. 2. 24.
책부원귀 발해 玄宗先天二年(713) 二月 拜高麗大首領高定傅爲特進 是月 封靺鞨大祚榮爲渤海郡王(大祚榮, 聖曆千自立爲振國王在營州東二千里. 兵數萬人, 至是, 遣郞將崔訢往冊命祚榮左驍衛員外大將軍渤海郡王. 仍以其所統爲汗州都督, 自是每歲遣使朝貢.) 현종 선천(先天) 2년(713) 2월에 말갈 대조영을 발해군왕(渤海郡王)으로 봉하였다. 대조영은 성력(聖曆) 연간에 스스로 진국왕(振國王)으로 등극하였다. 영주(營州)에서 동으로 2000리나 되고 군사가 수만명이나 되었다. 이에 이르러 낭장(郎將) 최흔(崔訢)을 보내 조영을 좌효위원외대장군(左驍衛員外大將軍), 발해군왕으로 책봉하고 의연히 그를 홀한주도독(忽汗州都督)으로 삼았다. 이때로부터 해마다 사절을 보내 조근하고 공물을 바쳤다. (開元)七年 三月 忽汗州都督渤海郡王大祚榮卒 遣使撫立其嫡子.. 2015. 2. 24.
송막기문 발해국 발해국은 연경(燕京 ; 지금의 북경)이나 여진(女眞)의 도읍에서 1,500리 떨어져 있는데, 돌로 성을 쌓았다. 동쪽으로는 바다까지 아우르고 있다. 그 나라의 임금은 옛날부터 대씨(大氏)를 성으로 삼았다. 유력한 성씨로는 고(高)·장(張)·양(楊)·두(竇)·오(烏)·이(李) 등 몇 종류에 불과하다. 부곡(部曲)이나 노비 등 성씨가 없는 자들은 모두 그 주인(의 성)을 따른다. 부인들은 투기가 심하다. 대체로 다른 성씨들과 서로 10자매라는 (의자매) 관계를 맺어 번갈아 남편들을 감시하며 첩을 두지 못하게 한다. 남편이 밖에 나갔다는 이야기를 들으면 반드시 독살을 모의하여 남편이 사랑하는 여자를 죽인다. 한 남편이 바람을 폈는데 그 아내가 깨닫지 못하면 아홉 자매가 떼지어 가서 비난한다. 이처럼 다투어 투.. 2015. 2.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