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역사 잡동사니/역사 논설

대한민국사 짱깨열전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6. 6.
짱깨국에는 원래 미개하여 왕이 없었는데, 우리의 조상 신시국의 장수 중에 소전이라는 자의 서손 헌원이 외양간의 가축을 잘 키우지 못하여 쫓겨났는데 그가 서쪽의 땅에 이르렀다. 그 땅에 왕이 없자 헌원이 외양간의 가축을 잘 키우므로 그 땅 백성들이 헌원을 왕으로 삼았었는데 이는 그들이 그때까지도 가축을 키울줄을 모르고 항상 사냥에 의지하였기 때문이다. 우리는 모두 하늘의 자손이었는데 서쪽땅의 사람들은 하늘의 자손이 아니었다. 그 땅에 헌원이 도착하자 거기에서는 홀로 헌원만이 하늘의 자손이므로 그 나라 사람들이 헌원을 일컬어 천자라 하였었다. 이후로 그들의 왕을 일컬어 천자라 하는 관습이 생겼는데 이는 그들의 첫 왕이 천손인 우리나라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기원전 2세기에 이르러 헌원의 자손을 몰아내고 서쪽의 사람들이 비로소 자신들의 왕을 세웠는데 이름은 "정"이었고, 나라 이름을 진(秦)이라 하였는데 이는 그들이 진한을 본받고자 하기 위함이었다.

짱 깨를 그들 문자로 中共이라고 썼는데 中의 음은 "짱"이고 그 뜻은 장(醬)이었다. 이는 그들이 20세기에 이르러 자기들의 나라가 먹고살기 힘들므로 우리나라로 옮겨와 장(醬)을 볶아 면위에 얹어 만든 음식을 팔았으므로 그렇게 부른 것이다. 共의 음은 "깨"이었는데 "함께"한다는 뜻이다. 함께에서 함을 제외하면 그 음이 유사성이 있다. 그들은 물자를 함께 생산하여 함께 분배하고, 사유재산이 없는고로 그렇게 부른 것이었다. 모두 음이 변화하여 짱깨국이 되었다. 혹자는 그들이 항상 고추장과 된장과 함께하여야만 그들의 생계가 유지된다고 믿었기에 그렇게 부른다고도 한다.

그들은 19세기 말까지 "맑은나라"의 지배하에 있었는데, 맑은나라는 우리조상 신라 임금님의 자손이 세운 나라이므로 맑은나라라고 이름하였다. 이는 신라의 땅이 모두 말한의 땅이기 때문이다("말한"이란 하늘님을 대표하는 임금이라는 옛말인데 그 음이 "맑다"라는 단어와 비슷하여 와전되어 그렇게 부른것이다). 이르러 왜국의 왕이 그들을 공격하였는데, 이는 맑은나라의 땅이 모두 옛 신시와 치우 그리고 왕검의 땅이었고 왜국의 왕도 모두 이들의 자손이므로 맑은나라를 공격하여 자기손에 넣고자 하였던 것이다. 맑은나라는 국가 초기에 "후주리진"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그들이 신라의 자손이 세운 주리진의 후손이라고 자처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그들의 성씨도 애신각라라 하였으니 혹자는 그 뜻이 신라를 사랑하고 잊지말자는 뜻이라고 해석하기도 하였다.  주리진은 혹 금나라라고 불렀었는데 이는 그들이 신라의 임금 성씨인 김씨를 그 나라이름으로 삼았기 때문인데 음이 변화여 금이 된것 이다.

전쟁 후에 비로서 맑은나라는 다시 자기나라 사람을 왕으로 세웠고, 그들이 우리땅에 와서 장(醬)을 볶아 음식을 만들어 우리나라에 팔아 생계를 연명하고, 함께 생산하여 함께 분배하였으므로 짱깨국이라고 이름하였다. 그들은 우리의 서쪽에 있었는데, 조선과 그 국경을 맞대고 있었고, 큰 두개의 강으로 국경을 정하였다. 그 강은 천하에서 가장 높은 산에서 발원하였는데, 두개의 강중에 하나는 남동쪽으로 흘러 바다로 들어간다. 우리나라에서는 그들을 혹 "때놈" 또는 "때국"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그들이 문화가 미개하여 잘 씻지 않고 더러운 질병이 많이 걸려 죽었기 때문이다. 21세기 초반에는 "사스"라고 불리던 질병이 짱깨국에서 발병하여 전 세계에 퍼져 온 인류의 존망의 위협이 생긴적도 있었는데, 가히 그들이 얼마나 씻지 않아 더러운지 짐작할만 하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한명도 사스에 걸리지 않았는데 이는 우리나라가 위생관념이 철저하여 항상 청결을 유지하고, 음식문화 수준이 높기 때문이었다(동의보감에는 약을 먼저 구하기 전에 음식으로 몸을 보호하라고 하였다). 그러나 짱깨국에서는 항상 고기를 탐하여 살과 지방을 구별하지 않고 그것을 즐겼다.

후에 미국의 도움을 받아 개석은 장을 볶아 함께 사는 것을 거부하고 사유재산을 인정하는 국가를 세우려 하였으나, 짱깨국의 인민들이 이를 거부하고 그들 내쫓았는데, 이는 나라이름인 짱깨국과 그 이치가 맞지 않고 짱깨국의 인민들이 장을 볶아 함께 사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겨 우리나라를 높이려 했기때문이다. 개석은 섬에 의지하여 국가를 세우고 대만이라 하였다.

우리의 형제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20세기 중반에 이르러 우리를 공격하였다. 우리의 군사력이 힘이 다하지 못하자 우리의 대통령은 미국의 왕으로 하여금 군사를 파병하게 하여 돕게하였다. 이에 조선이 힘이 모라자라 조선은 짱깨국의 군사력을 동원하여 또한 돕게 하였는데, 이는 짱깨들이 대대로 우리의 지배하에 있었기때문이었다. 짱깨의 군사들은 미개하여 무기를 지니지 않고 독한 술을 먹여 술취한 병사들로 하여금 인해전술을 써서 밀고 내려와 접전을 펼쳤는데 이는 그들이 술에 취하여 죽는지도 모르고 덤볐기때문이다.

그 후에, 짱깨국의 주변국인 티벳과 위구르가 폭동을 일으켜 그들나라가 어지러운 적이 있었는데, 이는 짱깨국의 왕이 그들에게 선정을 배풀지 못하고 폭정을 하여 하늘에 죄를 지었기 때문이다. 티벳과 위구르는 우리의 맑은나라 시절에 신하로 있던 나라인데, 그 때에는 모두 와서 신하를 자처하였는데 이는 맑은나라가 덕으로써 나라를 다스렸게 때문이다. 그러나 짱깨국이 일어나고 자기나라 사람으로 왕을 세우고 난 뒤에는 그 왕이 하늘에 죄를 더하므로 티벳과 위구르가 일어났던 것이다.

한편 짱깨국은 그들의 어버이의 나라인 우리 조상 고구려에 대하여 연구하고자 우리의 대통령께 허락을 받으러 왔었으나 허락치 않았다. 이는 그들이 아직 문화가 저급하고 미개하여 잘 씻지 않으므로, 우리 조상의 나라인 고구려를 동경하고 그 찬란한 문화를 본받고자 함이었다. 그러나 매번 와서 통 사정을 하므로 우리의 대통령은 어쩔 수 없이 허락하였으나, 그들의 하는 짓이 하도 참람하여 대통령은 시시탐탐 그들을 공격하여 다시 복속할 뜻을 세웠으나, 장관과 의원들이 조선과 대치하는 상황에서 짱깨국을 공격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만류하므로 공격하지 않았는데 이는 조선이 짱깨국보다 더 우리에게 위협적인 존재였기때문이다.